
연등은 범어로 dipa, dippta 라고 합니다.
'빛나는' 이라는 형용사로 자기의 마음을 빛내고 바르게 하는 동시에 불덕을 찬양하고
원만광대하신 부처님을 더욱 즐겁게 하는 마음을 가질 것을 굳게하는 의식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.
후략.........
모두들 즐거운 주말 및 추석들 보내시기 바랍니다.
짬이 안나네요, 짬이.....

베트남 다랭이논
청령포
여름날에^^
봉은사 연등
소래포구 풍경
여름날^^
봉은사 연등 담다
부처님 오신날
절 풍경 올립니다
신리성지의 별들 만나다
울릉도의 하늘
별 촬영^^
빛내림
악어봉
둥굴레꽃
용담호
수원성
카아네이션 꽃화분
토마토
토마도 올려봅니다
그런데.. 9월에.. 부처님오신날.. ㅡ.ㅡ;;