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뉴 건너뛰기

수원화성사진클럽

기타
2009.08.27 09:59

訃告

조회 수 216 댓글 9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


1979년 12월 11일 천연기념물 제264호로 지정되었으며 용주사에서 소유, 관리하고 있다.
면적 10㎡이고 추정수령 300년인 노거수이다. 나무높이 4.6m, 가슴높이 줄기둘레 53cm, 가지퍼짐 3∼3.6m이다.

회양목은 석회암지대에서 자라는 상록수로서 관상용으로 흔히 심으며 목재는 조각재 등으로 쓴다.
이 나무는 용주사 경내에 있는데, 조선 정조(正祖)가 장조(莊祖:사도세자)의 능을 이 근처에 두고, 능사(陵寺)로 용주사를 중창할 때 손수 심은 기념수라고 전한다.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가운데 사진은 작년에 찍어둔 사진인데 어제 들러보니 수명을 다하고 부러져서 몸통만 덩그러니 남아 있네요
용주사 대웅전 앞을 300여년간 지켜오던 오랜 임무를 다하고 이제 편히 쉬려나 봅니다.

Who's 사본/공기석

profile

두둥~

  • profile
    금싸라기/김종덕 2009.08.27 10:44
    세월의 흐름을 보게되네요
    그곳에 가면 의식적으로 보고와야겠어요
  • ?
    적송/정순형 2009.08.27 10:59
    삼백여년 간 한 자리에서
    온갖 영욕을 교차 겪으면서 살았었을...
  • profile
    구름따라/강봉구 2009.08.27 13:21
    삼백년...
    짧지 않은 세월을 용주사와 함께 했는데..
    이젠 기록으로만 남겠군요....
    잘 간직하세요....
  • ?
    가은/신승남 2009.08.27 13:34
    어... 용주사 그나무군요...
    저두 어디 찍어둔것이 있을듯 한데...
    아타깝네요
  • profile
    새날/전순철 2009.08.27 16:01
    ㅋㅋㅋ
    訃告 라고해서 깜짝 놀랬습니다
    국상을 여러번 치루다보니,,,,,,,,,

    이렇게 큰 회양목이 있었다는것을 첨으로 알았습니다
    訃告 를 돌릴만 한 일입니다
  • profile
    열혈남아/羅鐘民 2009.08.27 20:49
    저도 용주사 회양목 즐겨 담았는데
    안타까운 일이군요~
  • ?
    무탈 /임성훈 2009.08.27 21:06
    소중한 사진이 되었네요..
    앞으로는 다시 볼수없는 작품 잘 간직해야 할것 같네요...
  • ?
    松竹/權憲周 2009.08.28 01:37
    이제 귀한 사진이 된듯 싶습니다....
  • ?
    싼티나/이종호 2009.09.02 09:41
    멋진 곳을 다녀오셧군요.
    저도 담에 순위로 남겨놓겟습니다.

주제 갤러리

수원화성(華城)사진클럽 주제 갤러리입니다.
수원화성카테고리일경우엔 손님도 주제 갤러리를 보실수 있습니다.

  1. 베트남 다랭이논

  2. 청령포

  3. 여름날에^^

  4. 봉은사 연등

  5. 소래포구 풍경

  6. 여름날^^

  7. 봉은사 연등 담다

  8. 부처님 오신날

  9. 절 풍경 올립니다

  10. 신리성지의 별들 만나다

  11. 울릉도의 하늘

  12. 별 촬영^^

  13. 빛내림

  14. 악어봉

  15. 둥굴레꽃

  16. 용담호

  17. 수원성

  18. 카아네이션 꽃화분

  19. 토마토

  20. 토마도 올려봅니다

목록
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... 1695 Next
/ 1695
위로